대한민국 결혼 문화 책임지는 '제이노블'
페이지 정보
2024.12.19본문
서울 압구정 및 강남 일대에서 시작된 중매 서비스 회사 제이노블은 지난 44년간 전국으로 그 서비스를 확장해 오늘날까지 정재계, 명문가, 전문직, 엘리트 남녀들의 만족도 높은 결혼을 성사시키며 대한민국의 저조한 혼인율 개선과 저출산 타파에 이바지하고 있다.
현재 제이노블은 일대일 만남을 비롯해 다양한 미팅 파티, 맞춤형 매칭 등 이벤트 행사를 기획해 매칭을 하고 있다. 김명찬 대표는 "전문직, 노블레스 만남은 일대일 만남과 다양한 미팅 파티 등이 있지만 제이노블에서는 많은 이들이 함께하는 자리보다는 콘셉트를 다양화해서 전문직 종사자들의 자유롭고 시크릿한 만남을 위한 소규모 미팅 파티인 '매치데이' 파티를 꾸준히 개최하고 있다"며, "일대일 만남에 약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는 이벤트 등에 만남을 선호하시는 경우도 많은데, 성향에 따라서 맞춤 매칭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체 이벤트를 활성화해 자연스러운 만남을 주선하기 위한 노력도 하고 있다. 연간 200회 이상 열리는 이벤트에서는 스탠딩 파티, 영화 감상 모임, 스포츠 활동 등 다양한 방식으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이벤트는 교사, 의사, 공무원 등 각 직종별로 특화돼 인기가 높다. 올가을에는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을 겪을 미혼남녀들을 위해 K현대미술관에서 진행하는 파리의 휴일 전시회 티켓 선물 이벤트도 마련했다.
노블레스, 전문직 결혼정보회사를 표방하는 제이노블은 전문의, 치과의, 한의사 등 3500명이 넘는 의료계 분야의 회원을 두고 있다. 3000명 이상의 법조인 등 하이엔드 클래스 회원만 3만명에 달하며, 자산 100억 이상, 연봉 1억원 이상의 회원도 5000명에 육박한다.